입력 2023.05.10 10:15 수정 2023.05.10 10:15
데일리안 유명준 기자
사무기기 전문기업 제이어스테크 ㈜(대표 허인석)는 세초동자 문서세단기가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우수조달물품 지정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이며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 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우선구매제도 등 정책적 지원을 받게 된다.
제이어스테크는 “본사 문서세단기는 커터 홀딩기구를 통하여 문서세단력을 높였고 연속으로 세단하여도 초기 세단력이 감소하지 않음을 물론 저소음 기능을 갖춤과 동시, 관련 시장 트렌드에 따라 문서세단기 제품군의 수와 기능을 고도화, 다양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이어스테크 문서세단기 브랜드인 ‘세초동자’는 조선시대 조선왕조실록을 지우던 세초 작업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졌다.
허인석 대표는 “앞으로도 국내 공급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더 넓은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것이 당장의 목표”라며 “창업한 지 불과 1년 밖에 안됐지만, 평균 20년 이상의 관련 분야 노하우를 보유한 인재를 확보하여 빠르게 제품 개발과 안정화를 이룰 수 있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동급지 문서세단기를 개발 공급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허 대표는 “ 많은 양의 문서를 세단하기 위하여 고가의 대형문서기를 구매하던 수요처에서 자동급지 문서세단기가 충분히 대신할 수 있다”면서 “검증된 성능과 가격경쟁력으로 국산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022년 4월에 설립된 제이어스는 자사 제품에 대한 다수의 특허를 획득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성능인증, 우수발명품 선정, 창업기업 인증, 벤처기업으로 확인받은 바 있으며, 이번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등의 성과로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